대행사를 통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물론 이 질문에 대한 일반화된 답변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행사를 통한 웹사이트 프로젝트의 비용은 몇 가지 핵심 사항을 바탕으로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용은 염두에 두고 있는 웹사이트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만 필요한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만 고려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기업 웹사이트는 비용 측면에서 중간 정도입니다. 그 다음이 전자상거래 영역과 회원 영역입니다. 비용 척도의 맨 위에는 웹 앱이 있습니다. 이러한 등급은 주로 각 프로젝트의 복잡성과 그에 따른 비용, 시간 및 전문 지식의 지출로 인해 발생합니다. 회사에서 이러한 리소스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거나 회사 자체에서 제공하는 리소스가 많을수록 웹사이트를 구현하는 데 더 저렴합니다. 여기에는 인하우스 원칙이 적용됩니다.
결국, 사내에 필요한 전문 지식이 있고 그러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면 당연히 새 웹사이트를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대행사에 의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호스팅, 전략적으로 올바른 온라인 마케팅 또는 타사 시스템 통합에 대한 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좋은 에이전시라면 웹사이트의 성공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정확하게 제공할 것입니다.
이제 에이전시에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데 드는 비용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지불해야 할 금액을 결정하는 요소, 예상되는 운영 비용 및 기타 중요한 사실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웹 디자이너, 프리랜서 또는 인터넷 에이전시인가요?
사내 웹 디자이너가있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웹 사이트 프로젝트를 위해 그러한 전문가를 고용 할 가치가 없습니다.
사내 웹 디자이너에 대한 첫 번째이자 가장 비용 효율적인 대안은 프리랜서를 고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웹 사이트 인터페이스를 만들려면 디자이너 이상의 인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기능을 만들 프로그래머와 웹사이트가 장기적으로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있거나 사용성, 사용자 경험, SEO 등에 대한 지식이 있는 경우 직접 또는 팀에 적절한 전문가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프리랜서가 고객 사양에 따라 엄격하게 프로그래밍하지만, 전략은 고객인 여러분이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항상 네 자리 수의 낮은 금액으로 예산을 책정하세요.
포괄적인 조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대행사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웹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온라인 마케터가 웹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귀하의 요구 사항이 정확하게 기록되고 가능한 것과 필요한 것이 표시되며 결국 전문가가 가능한 가장 효율적이고 유용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별 작업 단계를 조정합니다.
에이전시에서 의뢰하는 전문 웹사이트 제작 비용은 얼마일까요? 투자 비용은 쉽게 5자리 수에 달할 수 있으며, 웹 앱의 경우 6자리 수에 달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를 읽어보세요. 하지만 먼저 올바른 제공업체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몇 마디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제 웹사이트 제작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특별한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항상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개인의 요구 사항
우선, 필요한 것이 무엇이고 웹 사이트가 실제로 얼마나 비쌀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이 글의 시작 부분에서 이미 대략적인 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분류는 블로그에서 웹 앱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나 그 사이에는 여전히 조작의 여지가 많거나 특별한 웹 사이트 목표를 위해 꼭 필요한 몇 가지 필수 요소가 있으며, 이는 더 높은 가격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경험상 웹 사이트가 복잡할수록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최대한의 성공을 거두려면 다음 질문에 어떻게 답할 수 있을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 웹사이트가 우리 회사와 사용자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해야 하는가?
-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말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이미 기업 디자인이 있습니까?
기업 디자인은 회사의 인지도 가치에 매우 중요합니다. 웹 사이트가 회사와 연관성을 가지려면 반드시 알아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적절하게 표준화된 기업 이미지는 브랜드 창출을 촉진하고 고객 사이에서 회사를 수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제품, 비전, 가치 등에 대한 재구매 및 동일시 가능성을 크게 높입니다.
웹사이트를 위한 기업 디자인도 제작해야 한다면 당연히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어떤 보안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웹사이트 유형에 따라 서로 다른 보안 표준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업용 웹사이트는 적절한 암호화를 적용해야 합니다.
해당 SSL 인증서를 사용한 HTTPS 암호화는 이러한 이유만으로도 필수입니다. 브라우저는 적절하게 보호되지 않는 웹사이트에 대해 방문자에게 경고를 표시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당연히 회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온라인 상점의 경우 요구 사항이 훨씬 더 까다롭습니다. 안전한 결제 수단과 GDPR을 준수하는 데이터 보호가 특히 중요합니다.
- 소프트웨어 설치
CMS를 사용하려면 먼저 웹 공간에 설치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대부분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시스템을 설정하고 최종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사용자 지정하는 작업은 사용자의 참여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좋은 대행사는 백엔드에서 최적의 사용성을 보장하므로 특히 중요한 기능은 기본에서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개별적인 노력을 계산해 보세요.
- 호스팅 위치는 어디인가요?
호스팅 제공업체는 수없이 많습니다. 가격도 매우 다양합니다. 자체 웹 서버가 있는 경우 특히 저렴하게 웹사이트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웹 에이전시에서 제공하는 서버가 가장 좋은 대안입니다. 여기에서는 일반적으로 외부 호스트의 경우처럼 실제로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으며 실제로는 쓸모없는 다양한 패키지 기능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 연락처 및 커뮤니케이션 옵션을 통합해야 하나요?
사용 가능한 모든 연락처 정보를 웹사이트에 눈에 잘 띄게 표시해야 한다는 것은 더 이상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오늘날 (잠재) 고객들은 직접 커뮤니케이션 옵션에 대한 기대도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타겟 그룹이 이에 해당한다면 라이브 채팅, 채팅 봇, 비디오 채팅 등과 같은 해당 기능을 통합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선택은 일반적인 방문자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는 경쟁사보다 돋보이고 싶은 욕구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 웹사이트에는 어떤 종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포함되나요?
오늘날 웹사이트의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 중 하나는 부가 가치 콘텐츠의 제공입니다. 한편으로는 인터랙션 잠재력이 있는 뛰어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이러한 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환경이나 위치를 만드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상당한 비용을 수반합니다.
- SEO를 즉시 수행해야 할까요?
오늘날 (잠재) 고객은 일반적으로 문제나 요청이 있을 때 온라인에서 먼저 해결책을 검색합니다. Google을 가장 먼저 찾는 경우가 많으므로 새 웹사이트는 처음부터 Google 순위에서 좋은 검색 가능성을 위한 이상적인 전제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SEO는 추가 비용과 관련이 있지만 경제적 연관성도 높습니다.
- 타사 시스템에 연결해야 하나요?
자체 웹사이트를 다른 시스템에 연결하는 것은 종종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 통합된 채팅을 통한 문의 지원은 고객 관계 관리(CRM)가 통합된 경우 특히 타겟팅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케팅 자동화를 연결하여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면서 리드를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유지하는 데 드는 운영 비용은 얼마인가요?
웹사이트는 CMS 설정, 웹 디자인, 타사 애플리케이션 통합 등에 드는 일회성 비용 외에도 거의 항상 지속적인 비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 도메인 비용
도메인은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의 주소입니다. 도메인은 일반적으로 임대 계약의 대상입니다.
- 호스팅 비용
웹사이트가 호스팅되는 서버에 대한 임대 비용도 발생합니다. 여기에는 운영 및 정기 유지보수를 위한 에너지 비용이 포함됩니다.
- 온라인 마케팅
웹사이트의 모든 잠재력은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더 많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려면 타겟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수행해야 합니다. 적절한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웹사이트가 방대한 웹에서 사라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지속적인 과정입니다. 따라서 항상 비용이 발생합니다.
- 유지 관리 및 지원:
웹사이트는 기술적으로 최신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장기적인 기능과 보안을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전문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을 받아 위험을 최소화하세요.
- SSL 인증서
SSL 인증서는 호스팅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유료 SSL 인증서 또는 TLS 인증서는 민감한 데이터 및 프로세스에 특히 유용합니다. 일반적인 무료 도메인 유효성 검사 인증서 외에도 조직을 식별할 수 있는 인증서도 있습니다.
CMS, 온라인 상점의 웹 개발 비용 및 Co.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온라인 상점은 오픈 소스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관리 시스템, 온라인 상점, 웹 애플리케이션, 앱 등의 웹 개발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설정하는 데는 다양한 작업이 수반됩니다. 어떤 작업을 직접 수행하고 어떤 작업을 제 3자가 수행 할 것인지는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 먼저 웹 서버에 콘텐츠 관리 시스템 또는 온라인 상점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기술적 한계에 도달하는 곳입니다. 많은 호스팅 제공업체는 이러한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을 서버에 사전 설치하여 제공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나 온라인 상점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개요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상세 페이지 등의 템플릿을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HTML, CSS, PHP, Java 등에 대한 기술적 전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나 온라인 상점을 사용자 정의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HTML, CSS, PHP, Java 등에 더욱 익숙해져야 합니다.
바로 이때 웹 에이전시가 필요합니다. 웹 에이전시들은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웹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또는 웹 개발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비용이 듭니다.
어떤 비용이 발생하나요?
물론 소요되는 비용은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존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징하거나 설정하는 데 관심이 있으신가요? 시스템에 대한 개별 요구사항을 실현하고 싶으신가요? 이러한 모든 요소는 웹사이트 개발 비용의 유형과 금액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에이전시와 함께 웹사이트 개발하기
프로세스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웹사이트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단한 형태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아는 것은 프로젝트의 범위와 필요한 시간과 인력을 예측하는 데 중요합니다.
경쟁력 있고 미래 지향적인 온라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꺼이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 귀사의 웹사이트는 가장 강력한 경쟁업체와 어떻게 비교되고 있나요? 무료 TYPO3 업그레이드 점검을 실시하고 성공 지향적인 목표를 정의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할 것입니다.
- 웹 사이트의 사용자 경험 및 사용자 안내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조언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경험이 풍부한 웹 개발자가 확장 기능, 반응형 웹사이트, 앱 또는 인터페이스 연결 등 개별적인 요구사항을 실현해 드립니다.
- 새로운 웹사이트가 필요하신가요? 문제없습니다. 고객과 함께 적합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찾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지원팀은 언제나 기술 및 편집 지원과 정기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