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세스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라고도 하는 마케팅 자동화는 마케팅 및 영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 방식입니다. 사용자 프로필은 사용자 행동에 기반한 정보로 강화되어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자동화된 캠페인 프로세스를 생성합니다. 잠재적이고 자격을 갖춘 신규 고객(소위 리드)의 수를 늘리는 것이 마케팅 자동화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의 쇼핑 행동이 변화했습니다. 이제 인터넷은 대부분의 구매 결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천 명의 잠재 고객이 인터넷에서 귀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검색하고 있을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 바로 이러한 사람들을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이들과 연락을 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 구매 의사가 있는 연락처, 즉 좋은 리드를 걸러내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 또한 잠재 고객이 구매할 준비가 된 적절한 시점을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마케팅 자동화 도구는 구매 관심도에 따라 적합한 상품이나 뉴스레터 주제 등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자동으로 실행하여 마케팅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케팅 자동화의 4가지 기본 기능
마케팅 자동화 사례 연구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리드 관리를 개선한 기술 회사
한 기술 회사는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잠재 고객 관리를 개선했습니다.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잠재 고객을 기록하고 자격을 부여하고 관리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 회사는 잠재 고객에게 보다 타겟팅되고 빠른 방식으로 접근하여 더 빠르게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리드 관리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타겟팅된 리드 육성 덕분에 잠재 고객이 전체 구매 결정 과정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고객 충성도도 강화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회사는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판매 품질을 35% 향상시키고 판매 주기를 20%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화된 이메일 캠페인을 통해 전환율을 높인 소프트웨어 회사
한 소프트웨어 회사는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자동화하고 개인화했습니다. 수신자의 개별 행동과 관심사에 맞춘 자동화된 이메일이 생성되었습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은 타겟팅된 리드 육성을 통해 점진적으로 구매로 유도되었습니다.
이러한 타겟팅 접근 방식 덕분에 이 회사는 이메일의 열람률과 클릭률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관련 정보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전환율도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회사는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전환을 25% 늘릴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콘텐츠를 개인화하는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
한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는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콘텐츠의 개인화를 개선했습니다.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콘텐츠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방문자에게 맞춤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맞춤화된 콘텐츠로 사용자를 응대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이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는 웹사이트 방문자 참여도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개인화된 콘텐츠를 통해 보다 타겟팅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리드 생성도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는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전환율을 15% 높이고 웹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25% 늘릴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