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산업의 디지털화
금융 부문, 특히 보험회사와 은행은 스위스 경제의 주요 축 중 하나이며 스위스 국내총생산의 평균 10%를 차지합니다. 독일의 경우 그 비중은 약 3.8%입니다. 코로나는 은행 및 금융 부문에서 혁신의 원동력으로 작용했습니다. 은행 고객의 사용자 행동이 점점 더 모바일화되고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으로 인해 가까운 미래에 지점이 더 이상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게 됨에 따라 특히 다소 정체된 은행 부문에서 디지털 전략이 도입되었습니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와 마찬가지로 신생 은행과 핀테크의 새로운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업무 공간 디지털화를 위해 업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 인공지능(AI), 데이터 보안 , 프로세스 자동화(RPA). 금융권뿐만 아니라 행정 부문, 부동산 산업, 상품 부문도 이러한 과제에 직면해야 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자동화된 프로세스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챗봇이나 로보 어드바이저를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자산 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솔루션을 리스크 관리에 활용하여 위험을 조기에 식별하고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금융 산업에서 디지털화의 적용 가능성
디지털화는 최근 몇 년 동안 금융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은행, 보험, 투자 관리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분야는 무궁무진합니다.
아래에서는 금융 산업에서 디지털화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디지털화는 금융 산업에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고객 관계를 개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디지털화에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항상 고객의 요구를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보호 및 규제 요건을 고려하고 적절한 IT 보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