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관리
DACH 지역에서 디지털화와 공공 기관은 여전히 일치하기보다는 모순에 가깝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동안 공공 부문의 디지털화 부족이 반복적으로 부각되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일부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행정 부문은 여전히 아날로그 행정 프로세스의 특징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공공 기관의 온라인 서비스 사용에 관한 최근 연구 결과가 이를 반영합니다.
독일에서는 시민의 절반만이 전자정부 서비스를 사용하는 반면, 스위스는 61%, 오스트리아는 72%에 달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전자정부 서비스도 실용적이거나 혁신적이지 않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단순히 사용자가 출력해야 하는 PDF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복잡한 행정 프로세스의 완전한 디지털화가 필요합니다. 효율적인 고객 및 클라우드 관리와 빅데이터 분석은 물론 데이터 보안 앱이 필요합니다. 가장 큰 고용주인 주정부는 혁신의 가장 큰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원자재 및 부동산 부문과 같은 다른 산업보다 더욱 그렇습니다.
공공 행정의 디지털화를 위한 솔루션
디지털화는 최근 몇 년 동안 공공 행정 분야에도 도입되었습니다. 시민과 기업에 더 빠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료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계 및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의 디지털화를 위한 솔루션, 구현 옵션 및 적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공공 행정의 디지털화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효율성, 투명성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플랫폼과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활용하면 행정기관은 서비스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면서 시민과 기업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현 과정에서 보안 측면도 고려해야 합니다.